핸드폰 요금할인 종류 1 -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25% 할인



핸드폰 통신요금 할인의 종류를 알아보려 합니다

지금 핸드폰 할인 제대로 받고 계신가요?


통신요금 할인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시지원금할인, 선택약정 25%할인, 대리점추가지원 15%할인, 무무선결합할인, 유무선결합할인( 통신사별 세분화 시키면 다양한 통신비할인 상품들이 있습니다), 장기고객할인, 별포인트할인, 제휴카드할인 등등... 그 종류가 많지만 해당 조건에 충족해야만 할인이 가능한 상품이 대부분 입니다.



통신요금 할인종류 첫번째

휴대폰 개통할때 첫번째로 만나는 통신비 할인이 공시지원금 과 선택약정 25% 할인입니다.

공시지원금은 고객님이 휴대폰을 구매할 때 정부에서 휴대폰 구매 지원금을 제공한다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정확히 말하면 제조사와 통신사가 지원하는 금액일테지만요..!!





최근 휴대폰 시장을 보면, 휴대폰 출고가는 계속 오르는데 반해 공시지원금은 항상 제자리에 멈춘듯 꼼짝을 하지 않습니다. 저형 보급형폰 중 몇몇기기들이 공짜폰급까지 떨어지기도 하지만 갤럭시 S8이나 노트8, 아이폰, LG G6, V30 등 프리미엄폰들의 공시지원금은 답답할 정도로 움직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개통 고객님이 선택약정이라는 요금제 25% 할인조건으로 개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선택약정 25%할인이 좋은점은 기기 출고가에서 할인을 받지는 못 하지만, 매월 통신비에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선택약정으로 개통하여 매월 25% 할인을 받았을때 24개월 총액 요금할인 금액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LU U+ LTE요금제 기준)


데이터 일반요금제 선택약정 25% 할인시 24개월 할인금액 총액은 197,328원으로 약 20만원정도의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핸드폰의 요금제별 공시지원금이 선택약정 24개월 할인 총액보다 작다면 선택약정25% 할인이 개통고객님께 유리할 것입니다.


참고로 LG U+ 갤럭시 노트8 32,890원 요금제의 공시지원금은 78,000원 입니다.






공시지원금이 선택약정 24개월 할인 총액과 큰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공시지원금 개통이 고객님께 좀 더 유리하다 볼 수도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휴대폰 구매시 출고가에서 할인받아 구매를 하고 나머지 잔여할부금은 대게 24개월 할부 개통을 하게 됩니다.

무이자가 아닌 연 5.9%(원리금균등)의 잔여할부금에 대한 이자가 붙게되어 선택약정 할인 24개월 총액과 큰차이가 나지 않든다면 공시지원금 개통이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 위약금 -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25%할인(요금제25%할인) 선택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위약금 입니다. 공시지원금은 핸드폰 구매시 공시지원금을 받아 핸드폰 출고가에서 할인받아 개통을 하게 됩니다. 6개월 이후부터 사용할 수록 위약금이 줄어드는 구조입니다.


선택약정25% 할인은 매월 요금제 25%를 할인받아 위약금이 매월 쌓이게 되는 구조입니다. 18개월까지는 위약금이 계속 쌓이며 18개월 이후부터 조금씩 위약금이 차감됩니다.


* LG U+ 선택약정으로 개통하신 고객님은 잔여개월수 상관없이 기기변경시 위약금 유예(펜딩)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약금 문제로 기기를 못 바꾸고 계셨다면 다시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개통 상담시 상담사가 자세한 설명을 드릴텐데요

처음 들으면 이게 뭔소린가 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알고 설명을 듣게되면 소위 말하는 호갱님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행복한 개통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