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Z2 유모비 알뜰폰 GS25 유심 요금제 개통하기


소니 엑스페리아 자급제 폰을 구입하고 유모비 GS25 15+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27,500원)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려고 유모비 홈피에서 안내하는 동네 유심판매점들을 모조리 뒤졌지만, 실제 판매하고 있는 매장은 없었고 며칠뒤 입고 된다는 이야기만 듣게 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2는 개봉만 하고 방치상태 그대로..!!  

내가 왜 이걸 샀을까 하는 후회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동네에서 GS 유심 구매하는 것은 포기하고, 유모비 홈피에서 원하는 요금제 유심신청 예약을 하면 유모비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고 상담원과 간단한 상담후 유심을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유심을 택배로 받은후 유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신청을 하면 다시 한 번 상담사와 통화후 개통을 진행 합니다.

개통신청후 약 10분 정도 지나, 기존 전화가 먹통이 되면, 

유모비 유심을 새 휴대폰에 장착하면 개통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전 바로 개통이 되지 않았습니다.


LG U+ 공기계였다면 바로 개통이 되었을 텐데요. 

타 통신사 공기계나 자급제 폰은 유심인식이 바로 되지 않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유심을 휴대폰에 장착하니 위 메시지만 계속 날아 옵니다.

개통 진행 최대 3분 정도 소요~~!!  될 줄 알고 계속 기다려도 개통은 되지 않았습니다.

전화도 여러번 재부팅을 했지만, 동일한 메시지만 날아 왔습니다.


공기계가 아닌 자급제 폰이라 확정기변을 해야해서 고객센터와 통화를 한번 더 해야하긴 합니다.

개통 안내문에 있는 고객센터 전화하여 상황을 얘기하고 확정기변 요청을 하면,

필요한 정보들을 메일로 보내 달라고 합니다. 


- 유모비 확정기변 신청


가입자 이름 ㅣ 휴대폰 번호 ㅣ 모델명 ㅣ 일련번호 ㅣ WIFI MAC 번호 ㅣ IMEI 번호

등을 메일로 전송하면 확정기변 개통을 해 줍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핸드폰 재부팅 몇번하면 개통이 되는줄 알았는데, 개통이 안되더군요.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안된다고 하니, 

유플러스 대리점 방문하여 POS 개통 신청을 하라고 합니다. 


다음날 근처 LG 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하여 POS 개통 해달라고 하니 이미 개통된 유심이라 더이상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빠직~~~!!  알뜰폰 개통하기가 이리 어려울 줄이야 후회 아닌 후회를 잠시 했습니다.


그러던 중 개통 안내장의 유심개통이 안되는 경우 조치사항을 다시 한 번 보게 됩니다.

[타인의 LG U+ LTE폰에 유심을 삽입 개통 후 이용하는 유대폰에 다시 장착] 안내문이 눈에 띄네요

처음에는 이게 무슨말인가 했는데 갑자기 이해가 되었습니다.


LG U+ 휴대폰을 이용하여 나밍(개통)을 하라는 문구였습니다.!

휴대폰을 개통할때 해당 통신사 휴대폰에 유심을 끼우면 [개통하시겠습니까?] 문구가 뜨거든요


유모비 알뜰폰은 유플러스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LG U+ 였던 핸드폰에서 나밍(개통)이 필요했었나 봅니다. 

 


LG 유플러스 핸드폰을 찾아 보니 LG V20 공기계가 있어서 이 기계에 유심을 꽂으니

[개통하시겠습니까?] 문가가 정상적으로 나타 납니다.

LG 유플러스 공기계를 이용하여 개통(나밍)을 시켜 정상 개통한 후 유심을 꺼내어

소니 엑스페리아 XZ2 에 장착하니 유모비 알뜰폰 유심을 인식하고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에 걸쳐 스트레스 받으며 개통을 하였습니다.

귀찮고 짜증나고 스트레스 좀 받긴 했지만, 통신비가 저렴하니 다 용서가 됩니다.

 


지금은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투명 범퍼케이스에 강화유리도 안붙이고 생폰으로 그냥 쓰고 있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중고값도 제대로 못 받을테니 그냥 편하게 쓰기로 했습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국내 휴대폰과는 달리 소니 엑스페리아 XZ2 는 조금 불편한 면이 있긴 합니다.

진짜 이해 안되는 지문인식 위치 그리고 볼륨버튼 위치가 사용중 제일 불편하네요


그외 사진이라든가 음질들은 대체적으로 만족 스럽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 봐야 장단점이 제대로 파악 될 것 같습니다.

사용후기도 정리되는 대로 조금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 폰은 알뜰폰 유심요금제가 진리 입니다.

자급제폰 구매하여 기존 메이저 3통신사(SKT, KT, LG U+) 개통할거면 굳이 자급제폰 살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통신사 이용조건에 따라 알뜰폰보다 메이저 3통신사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참고하셔서 행복한 개통되셨으면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