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9 공개된 스펙과 편의사양 안내



국내시간 2월 26일 새벽2시 스페인 바르셀로나(현지시간 오후6시)에서 갤럭시S9 언팩행사가 있었습니다. 가 볼수는 없었지만 언팩행사 유투브를 통하여 그 곳의 현장느낌을 간적접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언팩행사에서 보여준 갤럭시 S9은 과연 어떤 스마트폰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매예정 고객님께선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공식사전예약은 2월 28일 ~ 3월 8일까지이며, 3월 9일부터 사전예약자 우선 개통이 시작됩니다. 구매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사전 예약자 사은품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기간에 구매하여 하나라도 더 혜택을 받으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전예약자 사은품으로 갤럭시 S9 64기가 제품은 새롭게 출시되는 덱스 패드, 256기가 제품은 AKG 블루투스 헤드셋을 제공합니다. 



- 듀얼 조리개

공개된 갤럭시 S9, 갤럭시 S9+ 는 카메라에 특화된 스마트폰 입니다. 전면 800만화소 F1.7의 조리개로 셀카를 밝게 직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9 , S9+ 는 주변환경에 맞게 조리개 값이 자동조절되어 촬영을 합니다.

어두운곳에선 F1.5 조리개 모드로 자동조절하여 촬영 하고, 밝은 곳에서는 F2.4 조리개 모드로 자동조절하여 선명하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환경에 맞게 알아서 단순 조정으로 최상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 여겨집니다. 


- 슈퍼 슬로우 모션

갤럭시 S9의 돋보이는 카메라 기능인 슈퍼 슬로우 모션입니다. CF나 TV에서 간혹 볼수 있는 초저속 슬로우 모션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초당 960 프레임으로 촬영하여 0.2초 구간을 6.4초짜리 초저속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9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고 이를 응용하여 다양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배경화면 및  SNS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실험영상에 응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 라이브 포커스

갤럭시는 갤럭시 노트8 부터 듀얼카메라를 장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갤럭시 S9 에서는 차별점을 두기위해 갤럭시 S9 에는 싱글카메라를 갤럭시 S9+ 에는 듀얼카메라를 적용 하였습니다.

갤럭시 노트8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라이브 포커싱 기능을 듀얼카메라가 탑제되 갤럭시 S9+ 모델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싱은 DSLR 카메라의 뒷 배경을 흐릿하게 찍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끔 만든 기능입니다. 사진에 따라 인위적이고 가공된 느낌이 들기도하지만, 몇몇에 불과하며 생각보다 괜찮은 괜찮은 성능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은 갤럭시 S9+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 AR 이모지 스티커

갤럭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입니다. 애플의 애니모지 기능과 매우 흡사한 기능인데요 셀카를 촬영하여 나를 닮은 AR 이모지(이모티콘)을 만들수 있습니다. 애플과 다른점은 애플은 애플의 OS에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AR 이모지는 GIF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SNS에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와 닮은 이모지를 이용하여 SNS 메신저등에서 이모티콘 대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때 유행했던 말하면 따라하던 말하는 톰과 같이 나만의 이모지를 영상으로로 만들어 SNS로 공유할 수있습니다. 많이 사용될 것 같지는 않은기능이나 이벤트성으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아보입니다. 





- 실시간 번역

카메라를 갖다 대면 자동번역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구글 번역앱에서도 이용가능한 기능이었는데요 갤럭시 S9/S9+ 순정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 54개 언어를 104개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알못, 영포자인 제게 많은 도움이 될 기능입니다.

* 사용시 삼성계정 로그인 및 네트워크 연결이 필수라 합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장착

이번야말로 삼성에서 제대로 사운드에 손을 댓을까요?

명품 카오디오 전문회사 하만카돈을 인수하고도 스마트폰의 음질은 나아지지가 않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S9/S9+ 는 AKG와의 협업으로 완성한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DOLBY ATMOS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음질은 LG 전자의 G시리즈, V시리즈라는 것을 무너뜨릴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DOLBY ATMOS의 사운드를 갤럭시S9 에서 얼마만큼 재현해 낼 수 있을 것인지 기대와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이 음질에 대한 부분에서 호평을 받는다면사용자로 부터 더 많은 선택을 방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갤럭시S9 과 갤럭시S9+ 출시색상은 라일락 퍼플,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3종이 출시 됩니다. 기타 색상은 발매후 이슈가 줄어들때쯤 새로운 색상 마케팅으로 추가될 듯 합니다.


갤럭시 S9은 전작인 S8과 비교시 디자인적으론 큰 변화가 없으며 성능과 스펙면에서 분명 한단계 업그레이 되었으나 구매력을 끄는 이펙트있는 부분이 크지는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갤럭시도 애플만큼이나 충성도가 높은 만큼 초반흥행에는 무리가 없으리라 여겨집니다.


참고하셔서 행복한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